‘배움이 즐거운 외포중학교’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봄이면 진홍빛 진달래의 향연이 지천으로 펼쳐지는 대금산과 망월산을 병풍 삼아, 아늑하고 잔잔한 외포만의 은빛 바다가 아침을 반기는 전교생 60여 명과 교직원 14명이 함께하는 따뜻하고 정감넘치는 외포중학교입니다.
본교는 ‘배움이 즐거운 교육공동체’라는 비전하에 사랑과 존중의 학교문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체험을 통한 꿈을 키우는 교육, 바른 품성을 가진 감성적인 인간 성장을 위한 인성 교육 강화, 경쟁보다는 협력, 이론보다는 실천 중심의 교육활동을 정착시켜 나갈 것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오늘보다는 내일이 즐겁고, 더불어 교사들은 새로운 에너지를 얻고, 학부모와 지역민은 학교를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배움이 즐거운 새로운 교육공동체로 거듭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통합과 융합을 앞세우는 외포형 교육과정의 정착을 통하여 4차 산업 시대에 부응하는 역량 중심의 미래형 인재를 기르고,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문화를 만드는데 온 힘을 기울일 것입니다.
저희 외포중학교를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지역사회인, 학부모님, 졸업생, 재학생 여러분! 본교를 사랑하시는 그 마음으로 아낌없는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리며, 배움이 즐거운 외포중학교가 되도록 전 교직원들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사랑과 존중의 학교문화를 만든다.
우리는 감성적인 인간의 육성, 역량 중심의 교육을 실천한다.
우리는 통합과 융합의 협력학습 문화를 튼튼히 한다.
우리는 과정 중심 수시 평가의 정착으로 배움 중심의 토대를 튼튼히 한다.
우리는 청렴 문화를 바탕으로 연찬하는 교사상을 실천한다.
2024. 3.4
외포중학교 교직원 일동